본문으로 바로가기

✔멕시코 지진 규모 7.1 강진 동영상 피해 규모 쓰나미?


멕시코에 또 다시 강진이 발생했다는 소식이네요 얼마전에 멕시코 남부에서 발생한 규모 8.1 이후 또 발생한 강진, 자연재해 정말 끔찍한 것 같네요, 어제 19일 멕시코 수도인 멕시코시티에서 남동쪽으로 123km 떨어진 푸에블라 주 라보스 인근에서 발생한 규모 7.1 지진 


멕시코 지진 규모 7.1 강진 동영상 피해 규모 쓰나미 영향


이번 지진으로 인해서 최소 14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사상자가 급속히 늘어날 것으로 보여 피해가 더욱 늘어날 것 같습니다, 12일 전 발생한 지진 피해를 수습하기도 전에 또 다시 발생한 지진으로 멕시코에서는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것으로 보이네요


규모7.1 건물무너지고 아수라장된 오늘 멕시코 지진 위력 동영상




미국지질조사국(USGS)에서 전하는 소식에 의하면 19일 오후 1시 15분 경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남동쪽으로 123km 떨어진 곳 푸에블라 주 라보소 인근에서 강진 규모 7.1 지진 발생


멕시코 지진 규모 7.1 강진 동영상 피해 규모 쓰나미 영향


멕코시티 인근에서 발생된 강진이 여러번 있었네요


멕시코 지진 규모 7.1 강진


건물 붕괴 직전에 뛰쳐나왔다는 탈리아 에르난데스는 탈출 과정에서 발이 부러지고 발바닥에 유리가 박혔다고 하는데 그는 "살아나왔다니 믿기지 않는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멕시코 강진 규모 7.1 지진 발생으로 학교 붕괴 100여명 실종 되었다고 하네요


멕시코 지진 170919 - 멕시코 시티 지진 규모 7.1 강진 피해 동영상




멕시코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멕시코시티의 한 학교가 붕괴돼기도 해서 가족들이 실종된 아이들을 찾아 나섰다는 소식도 전해지네요, 최소 100여명 이상의 아이들이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 갇힌 것으로 추측돼 소방관, 경찰관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구조작업에 나서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날 멕시코 지진이 1985년 멕시코 대지진이 발생한지 32주년 되는 날에 또 다시 강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최근에 규모 8.1 강진의 피해를 본지 또 다시 강진이 발생해 시민들이 느끼는 충격과 공포는 엄청날 것으로 보이네요



멕시코 연방정부는 이날 수도 멕시코시티에 재난사태를 선포하고 긴급 자금을 방출했다고 합니다, 엔리케 페나 니에토 멕시코 대통령은 모든 병원들에 부상자를 위해 문호를 개방하도록 지시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국가민방위국 국장은 트위터를 통해 사망자 수가 150여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는데 사상자는 앞으로 더 많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네요, 미구엘 앙헬 오소리오 총 내무장관은 아직도 사람들이 매몰대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하지만 추가 붕괴 위험이 있어서 구조작업이 느린 속도로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멕시코 지진 규모 7.1 강진 건물 피해 동영상 움짤 사진


건물이 떨어져 나갈만큼 엄청난 충격음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장은 아수라장이 되어 버리고 시민들은 충격과 공포 속에 몸을 피했다고 하네요, 이번 멕시코 지진으로 인해서 일본에 쓰나미 발생할 우려는 없다고 하네요, 1960년에 칠레에서 발생한 규모 9.5 지진으로 다음날 높이 1~4미터 쓰나미가 일본을 덮쳐 140여명이 숨지거나 실종된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지진도 문제지만 이후 발생되는 지진 쓰나미 피해 역시 문제네요


멕시코 지진 규모 7.1 강진 동영상 피해 규모 쓰나미 영향


멕시코에서 발생한 규모 7.1 강진으로 40대 한인 남성 1명이 실종되었다는 소식이네요,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이날 강진으로 수도 멕시코시티의 한인 소유 5층 건물이 무너졌는데 한인 이씨가 강진 이후 지금까지 연락 두절된 상태라고 합니다, 대사관 관계자는 "해외 출장 중인 건물주가 강진 소식을 듣고 이씨와 연락을 취했으나 아직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 지진 발생 시점에 사무실에 있었을 것으로 추정돼 현재로선 매몰 가능성이 크다"



전세계 발생한 지진 지도로 한눈에 확인 가능한 사이트 미국지질조사국(USGS)

https://earthquake.usgs.gov/earthquakes/map/



"허리케인, 지진, 그리고 악마로 황폐해졌지만, 멕시코는 단합되어 있고, 사람들은 서로를 형제로 돕고, 인류에 대한 믿음을 회복했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서 멕시코 사람들은 다시 모여 도시를 키울 것입니다" 인스타그래머 alux_feuer

이미 발생한 지진이라 어떻게 할 수 없지만 하루 빨리 잘 수습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멕시코 국민들에게는 깊은 상처의 날이 됐을 것 같은 하루일 것 같습니다,